영문 독해 연습 사이트!(ft. 리딩 속도 올리는 법)

아이엘츠도 이제 셀핍처럼 컴퓨터로 응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나처럼 손이 느리고 종이보다 컴퓨터 화면으로 뭘 읽는 게 익숙한 사람들은 컴퓨터 아이엘츠를 추천한다.

아이엘츠를 준비할 때 내가 제일 걱정했던 부분은 스피킹이나 라이팅보다 오히려 리딩이었다. 리딩은 문법에 강한(비교적..) 한국인들에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제일 좋은 파트라고 하던데, 난 워낙 문법이 약해서 라이팅과 점수가 비슷했다. 그러나 지난겨울 아이엘츠 시험을 치르면서 리딩을 무려 1.5점이나 올렸기 때문에 지금은 얼마든지 리딩 점수가 노다지라는 말에 동의한다! 


꾸준히 영어 지문을 읽는 연습을 하면 속도가 올라간다. 물론 하루만 쉬어도 다시 속도가 안 붙긴 하지만.... ㅋㅋㅋㅋ 리딩의 기초인 단어를 꾸준히 외우고(매일 시험 쳐야 함), 매일 조금씩이라도 영어 지문을 읽으면 결국엔 눈에 들어오는 양이 많아지고 자연스레 지문 내용도 이해하게 된다.

오늘은 내가 리딩 공부를 위해 쓴 사이트를 소개하겠음!

 

 


연습도 실전처럼, 모의고사가 가능한 곳,
https://mini-ielts.com 

 

FREE IELTS Online Practice Tests

The best site to practice IELTS practice tests online, with wide range of tests from Recent Actual Tests, mock tests, past papers tests to many different topics, Number and Names listening practice tests, TED talk listening practice tests and many more. Ta

mini-ielts.com

이곳은 아이엘츠 기출문제들이 업로드된 곳인데 다양한 주제의 연습문제도 풀어볼 수 있다. 특히 이곳에 올라오는 실제 기출 리딩 문제는 다시 시험에서 응용되어 기출 되기도 하므로 꼭!! 풀어보고 가야 할 사이트다. 뿐만 아니라 모든 파트를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고, 결과를 문제 유형별로 어디가 취약한지 알려주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내가 공부한 방법은, 우선
모의고사를 5편 정도 풀어 보았다. 문제 유형 선택 없이. 그렇게 해보니 내가 유독 취약한 부분이 리딩 문제 중 헤딩 headings 같은 문단 요약 유형임을 알게 됐다. 그 뒤로는 연습문제들 중에서도 헤딩 문제를 가진 지문들을 집중적으로 읽고 풀었다.
처음 시작할 때 리딩이 5 정도였는데, 매일 단어시험+리딩 연습문제를 풀고 두어 달이 지나니 7까지 올라갔다.
문제를 풀고 풀이를 꼼꼼하게 해서 내가 왜 틀렸는지 알아내는 연습을 하다 보면 리딩 점수를 올릴 수 있다.

 

 



바쁜 시간 쪼개어 짬짬이 리딩 연습을 할 때,
https://breakingnewsenglish.com 

 

Breaking News English - Easier News Lessons

English News Lessons in 7 levels with graded multi-level listening and variable scrolled-reading, and all-skills activities.

breakingnewsenglish.com



이 사이트는 브레이킹 뉴스로 영어공부를 하는 사이트인데, 리딩뿐만 아니라 모든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다. 심지어 자료들도 굉장히 체계적이라 시키는 대로만 따라 하면 무궁무진하게 득을 볼 사이트임!
오늘은 그중에서도 간단하게 리딩 속도 올리는 연습하는 방법만 적어보겠다.

업로드된 기사들 중 본인의 레벨에 맞는 하나를 선택하는데, 레벨은 기사마다 하단에 표기되어 있다.
기사를 선택하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자료들이 뜨는데 그중 Read 파트에 있는 4-speed reading을 클릭한다.
여기선 리딩 속도를 올리기 위해, 기사가 영화의 엔딩 크레딧처럼 쭉 올라간다. 화면에서 글이 사라지기 전에 다 읽는 것이 포인트! 이 연습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본인의 속도를 파악하게 되고, 유독 어려워하는(느리게 읽히는) 주제가 있음을 알게 된다.
가령 나의 경우는 지리에 관련된 글은 모두 읽기가 힘들었다. 반대로 과학 관련은 재밌어해서인지 빨리 읽히는 편이었다.
이 기능을 통해 취약한 분야의 글을 빨리 읽기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요정도로! 내일은 단어 공부 후기를 올려야겠음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