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핍, 칠까 말까 고민이라면? 계정부터 만들기!

 아이엘츠에서 셀핍으로 변경해야겠다고 마음을 굳힌 뒤, 내가 한 일은 한참동안 인터넷을 뒤져 자료를 찾는 일이었다.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그렇게 인터넷만 하는 나날이 계속되어서 '이대로는 안되겠다'하는 마음으로 셀핍 사이트에 가입해 시험 접수를 했다. 

 그.런.데.!!! 미처 몰랐던 전혀 새롭지 않은 사실 발견!!! ㅋㅋㅋㅋ

 

 

 

 

 셀핍은 계정을 개설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온라인 테스트를 제공한다!!

그것도 영주권용 General 시험과 시민권용 General-LS 두 버전 모두!! 세상에... 이걸 모르고 그렇게 자료가 없다며 투덜거리고 있었다. 다른 블로그 참고해보니 셀핍은 꼭 홈페이지를 정독한 뒤 공부를 시작하라고 하던데, 이것도 아마 그런 이유였을까...?!

 

암튼, 별거 아니지만 나처럼 몰랐던 사람들이 있을 까봐 올려본다. 셀핍을 칠까 말까 고민인 사람들은 일단 계정부터 만드시고 모의고사를 먼저 풀어보시길! 모의고사를 통해 시험을 파악한 뒤 마음을 굳혀도 늦지 않을 것 같다.

 

 (+) 계정 만들기는 셀핍 공식 사이트에서!

https://www.celpip.ca/

 

Home - CELPIP

Canada's leading English language test

www.celpip.ca

 

'셀핍:CELP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핍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0) 2019.04.1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